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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고 거래에서 사기당했을때 대처방법 / 대응방법
말랑한 도전가
2024. 2. 15. 10:0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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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중고거래에서 제품 결함을 발견했을 때의 대응 방법
'자율준수 가이드라인'을 따르면, 판매자는 중고거래 플랫폼에 판매 게시글을 올릴 때 기본 정보와 함께 제품의 결함 여부, 결함의 세부 사항 및 정도, 수선 또는 수리 이력 등을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구매자와 협의해보세요.
·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? 중고거래 플랫폼 고객센터를 통해 중재를 요청한 후 전자문서·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 조정을 신청하세요.
중고거래에서 사기가 발생했을 때의 대응 방법
① '더치트' 앱에서 판매자의 계좌번호를 검색하면 사기 피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와 같은 경우는 정보통신망을 이용해 물품을 제대로 보내줄 것처럼 속이고 돈을 편취하는 온라인 범죄입니다. 경찰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에 피해를 상담하고, 경찰서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
·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112(긴급신고), 182(민원상담) 또는 사이트 방문
② 일부 대형 중고거래 플랫폼은 자체적으로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하여 판매자와의 중재를 지원합니다. 해당 플랫폼의 고객센터에 먼저 연락하여 판매자를 신고하고 도움을 요청해보세요.
·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? 전자문서·전자거래 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세요!
- 중고거래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확인하고 안전거래를 실천하세요!
·판매자 준수사항
- 판매 게시글을 작성할 때 기본 정보, 상태, 가격, 안전 정보 등을 정확하게 작성하고, 사진 등을 첨부하세요.
- 구매자의 질문에 성실하게 응답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세요.
- 거래 방식에 대해 구매자와 성실하게 합의하세요.
·구매자 준수사항
- 판매 게시글의 내용을 성실하게 확인하고, 게시글에 나타나지 않은 중요 정보는 판매자에게 확인하세요.
- 계약이 체결되었다면, 약속된 시간에 대금을 지급하세요.
- 거래 방식에 대해 판매자와 성실하게 합의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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