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황금향 차이와 보관법 / 만감류 보관법

말랑한 도전가 2025. 2. 20. 11:41
반응형

겨울 과일의 왕, 만감류의 특징과 보관법 

 

 만감류는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로, 감귤과 오렌지 품종을 교배하여 만들어진 다양한 품종들이 있습니다. 


1. 한라봉: 씹는 맛과 과즙이 풍부한 감귤과 오렌지의 만남

한라봉은 일본에서 유래한 품종으로, 감귤과 오렌지를 교배하여 만든 만감류입니다.

 

한라봉의 가장 큰 특징은 두꺼운 껍질과즙이 풍부한 과육입니다. 과일 크기가 커서 알맹이가 크고 씹는 맛이 좋습니다. 껍질이 두껍기 때문에 손으로 쉽게 벗길 수 있고, 감귤 특유의 상큼한 맛과 오렌지의 달콤함이 결합되어 매우 맛있습니다.

 

한라봉1월에서 3월까지가 제철로, 겨울철 입맛을 살려주는 좋은 선택입니다. 또한, 한라산을 닮은 독특한 꼭지 모양이 이 과일의 특징으로,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과일입니다.

 

보관법: 한라봉은 후숙 과일로, 농장에서 택배로 받은 경우 실온에서 보관하여 후숙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. 후숙이 완료된 한라봉은 키친 타월로 감싸서 지퍼백에 넣어 냉장 보관하면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 먹기 전에 미리 꺼내두면 단맛이 살아납니다.


2. 천혜향: 향이 강하고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

천혜향감귤과 오렌지를 교배하여 만든 품종으로, 향이 매우 강한 과일입니다. 이 과일의 천리를 간다고 할 정도로 유명하며, 특유의 강렬한 향 덕분에 청으로 만들어 먹기 좋습니다. 당도와 산도가 균형을 이루며,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이 특징입니다.

 

천혜향의 껍질은 감귤보다는 얇고 단단해 손으로 벗기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. 이럴 때는 칼로 선 후 껍질을 벗기는 것이 수월합니다. 과육은 부드럽고 알맹이가 작고, 과즙이 많아 시원한 맛을 제공합니다.

 

제철1월에서 4월까지로, 겨울과 초봄에 맛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. 향이 진하고, 맛이 깊은 천혜향은 그 특유의 향 덕분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과일입니다.

 

보관법: 천혜향은 후숙 과일이므로 실온에서 후숙시킨 후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. 칼로 껍질을 벗긴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.


3. 레드향: 가장 단맛이 강하고 신맛은 적은 과일

레드향한라봉과 감귤의 교배로 만들어진 품종입니다. 레드향은 이름 그대로 붉은 색을 띄며, 크기가 더 크고 단맛이 가장 강한 만감류입니다. 신맛이 적고 알맹이가 크고 통통해 식감이 좋습니다. 특히 높은 당도 덕분에 달콤한 맛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.

 

제철1월에서 2월까지로, 매우 짧은 기간 동안만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 껍질이 얇아 손으로 쉽게 벗기기 수월하지만, 당도가 빠질 수 있으므로 냉장 보관이 필요합니다.

 

보관법: 레드향은 냉장 보관을 해야 하며, 일주일 이내에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 봉지에 넣어 보관하면 수분 손실을 막고 표면의 부딪힘으로 인해 상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
4. 황금향: 신맛이 거의 없고 달콤한 과즙이 풍부

황금향한라봉과 천혜향을 교배하여 만든 품종입니다. 오렌지처럼 둥근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, 꼭지가 약간 튀어나와 있는 특징을 가집니다. 껍질이 얇아 손으로 벗기기 어렵지만, 칼로 등분 후 벗기는 것이 수월합니다. 신맛이 거의 없고, 달콤한 과즙이 풍부하여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과일입니다.

 

제철8월에서 12월까지로, 겨울 초입에 맛을 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.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많고, 달콤하고 풍부한 과즙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과일입니다.

 

보관법: 황금향은 키친 타월로 감싸서 지퍼백에 넣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. 껍질을 벗긴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하면 주스로 변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.


만감류 보관법 총정리

  • 한라봉천혜향실온에서 후숙시킨 후 냉장 보관하여 신선도를 유지합니다.
  • 레드향황금향냉장 보관하며, 레드향은 일주일 이내에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.
  • 껍질을 벗긴 후에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합니다.
  • 칼로 선 후 껍질을 벗기는 것이 더 수월한 품종들이 많습니다.

#한라봉 #천혜향 #레드향 #황금향 #만감류 #겨울과일 #과일보관법 #제철과일 #겨울과일차이 #과일차이점 #귤 #오렌지 #겨울입맛 #과일보관 #한라봉차이 #천혜향보관 #레드향맛 #황금향특징 #겨울건강 #겨울입맛살리기 #귤보관

 

 

반응형